3월 2일부터 3월 21일까지 이메일접수
재단 홍보를 위한 영상, SNS 콘텐츠 제작

 

(재)안산문화재단(대표이사 김미화)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안산문화재단 홍보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할 청년서포터즈 3팀을 모집한다.

‘안문재PD’는 ‘안산.문화.재단 PD(프로듀서)’의 줄임말로 안산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문화사업들(공연, 전시, 행사 등)을 함께하며 홍보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한다. 사업에 관한 안내뿐만 아니라 안산문화재단의 전반적인 소식을 시민들에게 전달하는 소식통으로서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선정된 서포터즈 팀은 자유로운 포맷으로 홍보 기획과 제작의 과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한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또한, 홍보·기획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를 초빙하여 콘텐츠 관련 교육의 기회를 얻는다.

지원 자격은 ▲문화예술에 관심 있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청년(만19세~만34세), ▲홍보콘텐츠(영상, SNS 등) 제작이 가능한 팀으로 팀당 인원수의 제한은 없으며, 자체적으로 팀을 구성하여 지원하면 된다. 단, 안산 소재 대학(원)생은 가점 우대가 있다.

‘안문재PD’는 4월부터 본격 활동을 시작하여 10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활동 혜택으로는 안산문화재단 활동 인증서 발급, 우수 참여 팀에 대한 표창, 활동실적에 따른 봉사시간 인정, 안산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문화프로그램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안산문화재단에서 처음으로 시작된 청년서포터즈를 운영하는 관계자는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마음껏 창의력을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안산문화재단의 공연, 전시, 문화행사 등 폭넓은 문화사업 체험의 기회와 재단의 운영과정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활동이므로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모집 기간은 3월 2일부터 21일까지이며,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www.ansanart.com)에서 지원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 접수(ascf.ansan2@gmail.com)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