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팩 재사용으로 환경도 살리고, 소상공인도 돕고

안산시새마을회, ‘함께하는 환경지킴 아이스팩 수거사업’ 실시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안산시새마을회(회장 임충열)에서 환경오염을 줄이고 자원의 재사용 장려를 위해 자체 제작한 아이스팩 수거함을 안산시 관내 25개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안산시새마을회는 ‘생명살림 운동’의 일환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태로 급증한 온라인·배달 소비로 처치 곤란한 아이스팩을 재활용해 지역자원을 선순환하고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특히 안산시새마을협의회(회장 고태영)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정상순)는 자체사업비를 투입해 동 행정복지센터와 협업으로 추진했다.

수거 대상은 비닐류 젤타입의 아이스팩이며, 지역주민의 참여로 수거함에 걷힌 아이스팩은 새마을회에서 정기적으로 수거한 후 세척작업을 거쳐 지역 내 소상공인들에게 무상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다만, 종이재질의 아이스팩, 찢어지거나 오염되어 재사용이 불가능한 아이스팩은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하고 물타입 아이스팩의 경우에는 물은 버리고 포장재는 재질에 따라 분리배출 해야 한다.

임충열 회장은 “미세먼지, 각종 쓰레기 오염 등 환경파괴로 인한 일상의 변화가 심각해지는 현실에 나부터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에 함께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며 “안산시새마을회는 환경을 살리고 보호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새마을회에서는 생명살림운동으로 ▲나무에 옷을 입히다 ▲생태하천 정화활동 ▲EM흙공 던지기 행사 등 환경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