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23년 만에 첫 안산 독창회!
코로나19로 지친 안산시민과 팬들에게 노래로 ‘희망’을 선사하고파...

 

(재)안산문화재단(대표이사 김미화)은 오는 3월 5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임형주 희망콘서트 <너에게 주는 노래 A song for you>를 공연한다.

‘원조 천상의 목소리’, ‘팝페라계의 월드스타’, ‘천 개의 바람이 되어’의 원곡가수 등의 수식어로 널리 알려진 한국이 낳은 세계적 팝페라테너 임형주(35, 로마시립대학 성악과 석좌교수)가 2021년 안산문화예술의전당의 첫 번째 초청 기획공연의 무대를 힘차게 연다.

임형주는 지난 2019년 12월 공연 이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의도치 않게 공백기를 갖게 된 지 무려 2년 만에 안산문화재단(대표이사 김미화)의 초청으로 오는 3월 5일 오후 7시 30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대공연장)에서 <2021 팝페라테너 임형주 희망콘서트 ‘너에게 주는 노래 A Song For You’>라는 타이틀로 안산시민과 팬들에게 새 봄,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올해로 벌써 데뷔 23주년의 베테랑 뮤지션이 된 임형주는 ‘국내 팝페라계의 선구자’로 불리는 젊은 거장이다. 그는 이번 공연의 제목 ‘너에게 주는 노래(A Song For You)’처럼 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음악으로 따스한 위안을 선사하고자 한다.

이번 안산공연에서는 공연제목과 동명의 곡이기도 하면서 자신이 오랜기간 친선대사로 몸담고 있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손잡고 지난해 3월, 코로나19 극복 대국민 희망 캠페인송으로 발표해 클래식음원 주간차트 1위를 거머쥐며 온 국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던 자신의 대표곡 중 한곡인 ‘너에게 주는 노래(A Song For You)’를 오프닝곡으로 선정한 것을 필두로 오페라, 팝, 가요 등 장르와 세대를 아우르는 ‘팝페라의 정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공연의 연주도 임형주가 창단부터 현재까지 음악감독을 맡고 있는 ‘코리안 내셔널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리더:임경은)가 담당하여 임형주와 ‘환상의 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유명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과의 다큐영화로 해외에서 더 큰 화제를 일으킨 것으로 잘 알려진 안산문화재단 꿈의 오케스트라 ‘안녕?!오케스트라’가 스페셜 게스트로 초대되어 임형주와 함께 특별협연을 펼칠 계획이어서 수많은 공연 애호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미화 안산문화재단 대표이사는 “힘든 시기에 안산시민들에게 힘과 위안이 될 수 있는 무척 뜻깊은 공연이 될 것 같다. 코로나 상황이지만 관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관객들에게 최고의 감동을 줄 수 있는 무대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파크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공식 홈페이지에서 각각 예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