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타임스 애독자 여러분, 안산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안산시 상록을 국회의원 김철민입니다.

2021년 하얀 소의 해,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하얀 소의 근면함과 우직함으로 모두 뜻하시는 바 이루시고, 가정에 풍요와 행복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0년,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위기 속에서 경제는 위축되고, 국민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세계의 모범인 K-방역과 국민들의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줄 때입니다. 정부도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국회 차원에서 방역당국과 함께 지속적으로 협의하며 노력하겠습니다. 하루빨리 마스크를 벗고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조금만 더 힘을 냅시다.

저는 지난 한 해, 민생안정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세부담 완화를 위해 「부가가치세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해 통과시켰습니다. 올해부터 간이과세제도 기준금액이 4,800만원 미만에서 8,000만원 미만으로 확대됩니다. 법정 최고금리를 연 24%에서 20%로 인하하는 「이자제한법」,「대부업법」 개정안도 대표발의했습니다. 정부가 이를 수용, 시행령 개정으로 올해부터 시행합니다. 서민들의 이자 부담을 줄여드릴 수 있게 돼 다행입니다.

안산 발전을 위해서도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수인선 전체구간이 완전개통되고, 신안산선 공사도 착착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 활동하며 안산의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주차장 조성 예산을 편성해줄 것을 국토부에 적극적으로 요청했으며, 국립안산마음건강센터, 안산해양안전체험관 등 안산지역 현안을 위한 예산이 적재적소에 반영될 수 있도록 끝까지 챙겼습니다.

신축년 새해에도 ‘코로나 종식’과 ‘민생, 경제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산타임스도 안산의 발전과 안산시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힘써주시길 바라며, 안산시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언론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더불어민주당 안산상록을 국회의원

김철민 올림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