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2020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정성적 평가에서 우수한 결과 얻어
김남국 의원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민생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할 것”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안산 단원을)은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하는 2020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사진=김남국 의원실 제공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안산 단원을)은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하는 2020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김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조두순 출소 이후 방지대책을 점검하고, 보호관찰관 인력 부족 문제를 지적하며 법무부의 적극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이어 조두순에게 청구된 특별준수사항 부과에 대해 국민적 관심과 사안의 심각성을 반영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기도 했다. 이후 조두순 재범방지대책의 일환으로 「전자장치부착법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또한 민사소송 중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2차 피해 위험성이 있는 현재 민사소송 제도의 부적절함을 지적하며, 법원행정처장으로부터 피해자 보호를 위한 방안을 강구하겠다는 답변을 이끌어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민생회복·개혁완성·미래전환을 위한 정책제안 및 대안 제시의 역할을 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은 당내 의원들을 대상으로 평가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정성적 평가와 철저한 검증을 통해 시상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김남국 의원은 “당에서 인정하는 상을 수상해 기쁘면서도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마음이 무겁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우리 지역과 민생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