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용 변호사 등 11명 자문위원회 발족식 개최

경기도 어린이집 연합회 안산지회 통합 창립총회 준비위원회(위원장·엄의용)는 12월 16일 '안산시 어린이집 연합회 통합 창립 총회'를 개최하고 이옥례 우리 어린이집 원장을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안산시 어린이집 연합회 통합 창립 총회를 마치고 자문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자문위원들은“어린이집 연합회가 승승장구 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겠다”고 밝혔다. 사진=최제영 大記者

 

[단독] 경기도 어린이집 연합회 안산지회 통합 창립총회 준비위원회(위원장·엄의용)는 12월 16일 '안산시 어린이집 연합회 통합 창립 총회'를 개최하고 이옥례 '우리 어린이집' 원장을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상록 한정식에서 개최된 이날 창립 총회는 안산지청장 출신인 정기용 변호사 등 11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발족식도 진행했다.

엄의용 준비위원장은 “2020년 4월23일 '경기도 어린이집 연합회'와 '경기지부'가 통합됨에 따라 道연합회로부터 7월19일까지 통합하라는 권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따라서 “'안산시 어린이집 연합회'와 '안산시 어린이집 총연합회' 는 통합추진 위원회를 구성, 5월21일부터 9월1일까지 통합을 추진했지만 성사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에 道연합회는 2018년부터 2020년 현재까지 회원의 회비 납부 여부를 확인하고 회원자격 유무를 파악하고자 증빙자료를 양 단체에 요청했다.

이 같은 요청에 따라 “안산시 어린이집 연합회는 회원 명부 및 회비 납부 등의 증빙 자료를 제출했으나, 안산시 어린이집 총연합회는 제출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엄의용 위원장은 “道연합회가 7월8일부터 8월20일까지 4차례에 걸쳐 증빙 자료 요구에도 응하지 않아 회원 자격을 확인할 수 없었다”고 강조했다.

 

안산시어린이집연합회, 유사단체와 통합 무산뒤 창립

道 연합회, 민간분과 등 5개 분과위원장 전격 승인

 

이에 따라 “道연합회 주관으로 회원 자격이 있는 회원으로 안산지회 5개 분과 위원장을 지난 10월30일 선출하고 승인했다”고 밝혔다.

그 결과 “민간분과는 엄의용, 가정분과 서해정, 국공립분과 최영미, 법단분과 이형양, 직장분과 이새봄 위원장이 각각 선출됐다”고 말했다.

또“총회는 지회를 새로 만드는 것으로 정관 및 임원 선출 등을 거쳐 회원들의 승인하에 이뤄진다는 법률자문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5개 분과 위원장을 준비위원으로, 위원장은 엄의용으로 결정한 뒤, 11월 25일 총회를 개최하려했으나 “코로나19의 2.5단계 격상으로 보류됐다”고 설명했다.

그에 따른 대안으로 “12월 15일 온라인 통합 총회를 통해 이옥례 우리 어린이집 원장을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김민정 안산시 어린이집 총연합회장은 21일 전화통화에서 “회원 명부 및 회비 납부 증빙 자료를 제출하지 않은 것은 개인정보 유출 유려가 있기 때문이었다”고 해명했다.

그는 또 “자신들과 통합이 선행되지 않은 상태에서 개최된 이번 통합 총회와 회장 선출은 인정할수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옥례 회장은“이날 ▷연합회 통합 ▷자문위원회 구성 ▷연합회 사무실 이전 등을 이뤄내겠다”며 “463개 원장들의 문호를 열어놓겠다”고 말했다.

이날 위촉된 어린이집 연합회 자문위원장과 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 서태종 박사 ▷총괄본부장 구규현 ▷간사 조정숙 ▷자문위원 우두명 나라사랑발전시민협의회장 ▷자문위원 조원칠 안산고용연구원 ▷자문위원 송재민 나라사랑발전시민협의회 고문 ▷자문위원 이필상 안산학 이사장 ▷자문위원 홍일화 전 광덕회장 ▷자문위원 이한진 안산문화원장 ▷자문위원 안규철 안산대 총장 ▷자문위원 정기용 변호사 ▷자문위원 송길선 안산시체육회 수석 부회장 ▷자문위원 박희수 안산시태권도협회 ▷자문위원 최제영 안산타임스 사장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