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게 방에서 즐기는 온라인 힐링 축제 ‘채널 넘버3’

안산시청소년재단은 오는 19일 수험생활 및 취업준비에 지친 고3 청소년들을 위한 ‘2020 Cheer & Healing for 고3 <CHANNEL N°3>’(이하 ‘채널 넘버쓰리’)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안산시청소년재단은 오는 19일 수험생활 및 취업준비에 지친 고3 청소년들을 위한 ‘2020 Cheer & Healing for 고3 ’‘채널 넘버쓰리’(CHANNEL N°3)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안산시청소년재단 제공

 

안산시청소년재단은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상황 속에서 더 힘들었을 고3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그들의 새로운 도전과 꿈을 응원하고자 상록·단원청소년수련관이 연합하여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의 3차 재유행이 현실화되면서 고3 청소년들을 위한 많은 행사들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어 입시·취업스트레스를 해소할 기회가 없었던 고3 청소년들에게는 ‘단비’와 같은 소식이지 않을까 싶다.

<채널 넘버쓰리>는 안산시청소년재단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며, 안산시청소년재단 최초로 이원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기 때문에 비록 비대면으로 진행될지라도 현장의 생동감은 그대로 전해질 것이라고 한다.

<채널 넘버쓰리>는 “응원(Cheer), 힐링(Healing), 충전(Charge)”이라는 3가지 테마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첫 번째 테마인 「응원」은 이제 곧 20살이 되는 고3 청소년들을 위해 ‘패알못(패션을 알지 못하는 사람)탈피!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 도전!’이라는 부제로 ‘퍼스널컬러 컨설팅’을 통한 스타일링 강연이 진행된다. 평소 교복만 입다가 이제 어떤 옷을 입어야하나 고민이었던 고3 청소년들에게 안산시청소년재단이 ‘맞춤형’패션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두 번째 테마인 「힐링」은 ‘가죽 공예’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동안 수험생활과 취업준비로 고생한 청소년들과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가죽 키링’을 만들 예정이다. 해당 강연을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한땀 한땀 수놓은 선물로 청소년 본인과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해보는 시간을 갖을 수 있을 것이다.

세 번째 테마인 「충전」은 고3 청소년들의 메말라 있던 감성을 충전시켜줄 음악공연과 마술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음악공연에는 전통악기와 밴드사운드의 융합을 통해 대중으로 하여금 새로운 장르의 음악을 제시하는 월드뮤직 밴드 ‘도시’가 함께하여 행사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마술 공연에서는 마술 공연뿐만 아니라 누구나 ‘분위기 메이커’가 될 수 있는 실전마술을 배워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채널 넘버쓰리>는 오는 15일까지 고3 청소년을 대상으로 50명을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안산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행사를 신청한 50명 청소년들에게는 컬러진단키트와 공예체험키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고3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해당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안산시청소년재단 김희삼 대표이사는 “현재 코로나19 영향으로 다양한 행사 개최가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 비대면으로라도 우리 고3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도록 온라인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수험생활과 취업준비로 지친 청소년들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치유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