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협의회 연간 4차례, 도·시의원 참여 확대전략회의도 개최
시민과의 약속 실현 위해 안산시 발전 과제 및 주요 현안 논의
윤화섭 시장 “시민 위한 공약 적극 실천…차원 높은 협업 구현”

안산시는 29일 21대 총선 이후 지역 국회의원과 첫 당정협의회를 열었다. 사진은 왼쪽부터 김남국 의원, 윤화섭 시장, 전해철·김철민·고영인 의원

윤화섭 안산시장과 안산지역 국회의원들이 29일 21대 총선 이후 첫 당정협의회를 갖고, 안산시 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한 총선 공약의 적극 수렴과 실현을 위해 정기적으로 당정협의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하는 등 당정이 적극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지난 4·15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안산 4개 지역구를 모두 석권함에 따라 민선7기 안산시정 발전을 위한 당정협의회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오전 진행된 당정협의회에는 윤 시장을 비롯해 전해철(상록갑)·김철민(상록을)·고영인(단원갑)·김남국(단원을)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들은 앞으로 분기별로 연간 4차례 관내 4개 지역구 국회의원이 참석하는 당정협의회를 개최하고, 상·하반기 각 1회씩 관내 도·시의원까지 참여하는 확대전략회의도 추진하기로 했다.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실무협의체도 구성된다.

당정협의회는 이를 통해 인구·복지·지역상권 활성화 등 안산시 발전을 위한 중장기 전략과제 논의와 함께 안산시 비전을 점검해 나가며, 민선7기 안산시 공약과 국회의원 공약 실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은다.

특히 안산시 지역개발과 세월호 관련 현안 등 시기별 중요 사안은 물론, 안산시 발전을 위한 국·도비 예산 확보방안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간다.

전해철 의원은 “총선 당시 민주당이 압승했던 힘을 바탕으로 앞으로는 당정협의회를 통해 시 주요현안을 집중적이고, 체계적으로 논의해 나가며 시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철민 의원은 “같은 당으로 하나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안산을 타 지역에서 많이 부러워하는 만큼, 시민과 당원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모두 열정적으로 활동해서 모범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고영인 의원은 “민주당이 4개 지역구를 모두 석권하면서 명실상부하게 안산시정과 시민의 행복을 책임질 수 있는 위치에 섰다. 전략적인 사고로 안산시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남국 의원은 “공약은 혼자 실천하기 어렵기 때문에 모두가 똘똘 뭉쳐 시민과의 약속을 실천해가고, 민주당이 인정받고 칭찬받을 수 있게 당정협의회도 내실 있게 달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시장도 “시정현안뿐 아니라, 지역발전을 위한 총선 공약이 원활하게 실현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며 “실천적이고 차원 높은 협업 시스템이 구축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