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전문 리더로서 핵심 역량 제고 등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
윤화섭 시장 “초심 잃지 말고 열심히 하는 리더가 돼 달라”

안산시, 5급 승진리더과정 18명 수료…전체 1등 성과(윤화섭 안산시장이 27일 시청에서 열린 수료보고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전국 지자체 5급 승진자 173명이 참가한 2020년 제6기 승진리더과정에서 최우수 1명·우수 1명을 배출하며 전체 1등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전북 완주군 소재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실시된 교육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기존 6주에서 4주로 단축 운영돼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4일까지 진행됐다.

안산시는 베이비붐 세대 은퇴와 맞물려 역대 최대인원이 참가, ▲행정6급 13명 ▲세무6급 1명 ▲녹지6급 1명 ▲보건6급 1명 ▲시설6급 2명 등 모두 18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제6기 5급 승진리더과정 교육은 지방자치 제도의 운영, 공공갈등 관리의 이해 등 정책기획 역량 및 리더십 역량 함양을 중심으로 진행돼 조직 내 핵심인재로서 조직 내에서 직원 간 소통과 협업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날 시청 제1회의실에서 진행된 수료보고식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시의 중요 현안은 인구대책과 코로나19 이후 경제 활성화 정책으로, 시민에게 행복감과 그보다 더 중요한 신뢰를 줄 수 있는 시정이 필요하다”며 “지역발전과 시민을 위해 초심을 잃지 말고 처음처럼 열심히 하는 리더가 돼 안산시 발전을 이끌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