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경제 위기 극복 노력··...경기·안산시와 적극 협력” 약속
상태바
김남국 “경제 위기 극복 노력··...경기·안산시와 적극 협력” 약속
  • 김범수 기자
  • 승인 2020.07.27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용기 안산타임스 발행인과 본사에서 간담회 가져
김남국(오른쪽) 의원과 민용기 발행인이 지역 현안 간담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범수 기자
김남국(오른쪽) 의원과 민용기 발행인이 지역 현안 간담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범수 기자

안산시의회 의장단에 이어, 지난 23 일 김남국(단원을) 더불어민주당 국회 의원이 안산타임스를 방문해 민용기 발행인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김 의원과의 민 발행인과의 간담회는 지난 당선 인터뷰 이후 첫 만남이었다.

안산타임스 교육장에서 간단한 기념 촬영 후 접견실로 옮겨 진행된 간담회 에서, 김남국 의원과 민용기 발행인은 중앙 정치 현황과 지역 정치 및 코로나로 인한 경제 위기 극복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민 발행인은 “처음 국회에 입성한 것과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이 된 소감은 어떠냐?”고 물었고, 이어 “국회의원이 전체 국민을 대표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선거구인 안산에 대한 배려 또한 균형과 공정성을 갖고 활약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가 장기화 됨에 따라 지역 경제가 어려워지고 있다”며 “집권 여당 소속이면서 젊은 혈기로, 안산 시민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김남국 의원은 “이미 후보가 되자마자 안산으로 이사옴과 동시에 당선 이후에는 지역 시·도의원들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정기적인 소통회의를 갖고 있으며, 필요할 때마다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앞으로의 활동을 지켜봐 달라”며 “지지를 보내준 안산시민에게 감사함과 함께, 초선 의원으로 법사위 위원이 돼 책임감과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해야 한다는 의무감을 마음속 깊이 담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중앙에서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은 물론, 같은 당인 이재명 경기 도지사, 윤화섭 안산시장과 이미 지역 현안에 대해 몇 차례 의견을 교환했고, 앞으로 지역 경제 위기 극복 등 현안 해결에 적극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산타임스 관계자는 국회, 도의회, 시의회 의원을 포함한 지역 정치 인들과 지역 현안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고 대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갖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