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호 성호울트라소닉테크 대표

경기 화성시 동탄에 위치한 성호울트라소닉테크(대표 최성호)는 업소뿐 아니라 산업현장에서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초음파세척기를 개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초음파세척기는 주파수가 높은 초음파를 물속에서 발생시켜 물 분자의 진동으로 과일이나 채소의 미세한 먼지나 잔류 농약을 제거하는 기계다. 식기, 수저, 가위 등의 주방용품과 안경, 칫솔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성호울트라소닉테크 제품 모습

비교적 쉽게 떨어지는 이물질에 유효하게 사용되며, 내부 깊숙이 보이지 않거나 손이 닿지 않는 미세한 틈 사이까지 단시간 내에 세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확대와 가파른 인건비, 물가 상승으로 요식업계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정부의 지원금으로 일부 음식점 혹은 배달전문 음식점은 매출이 증가했지만, 그 외에 대다수의 음식점들은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전보다 매출이 급감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성호울트라소닉테크의 초음파세척기는 인건비와 관리비를 절약하는 최적의 솔루션 중 하나다.

식당에서 가장 힘들어하는 기름때 혹은 눌어붙은 음식물들을 제거하려고 할 때도 에너지와 시간 등, 모두를 줄여준다. 성호울트라소닉테크의 초음파세척기를 이용하면 기름때를 제거할 시간에 다른 일을 할 수 있는 1석2조의 효과와 큰 비용 절감까지 기대할 수 있다.

성호울트라소닉테크의 초음파세척기를 이용하고 있는 한 카페의 사장은 “초음파세척기를 사용하기 전에는 설거지를 한 사람이 전담했지만, 물에만 담그면 바로 세척이 시작되는 초음파세척기를 사용하고 나서는 인력도 줄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산업에서도 초음파세척기의 효과는 크다. 초음파세척기를 사용하면 공정 중 기름때 발생과 제거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초음파세척기를 사용하고 있는 한 기업체 대표는 “주방의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과정에서 (주방)후드의 필터세척을 하는데 주로 사용하게 된다”면서 “필터는 유증기를 흡수해야 하는데, 이 유증기를 걸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필터사이의 간격이 5미리를 넘지 않아, 이 부분을 사람의 손으로 닦는다거나 세제를 묻혀서 수세미로 닦는 데 한계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따라서 “이 부분에 초음파세척기를 사용하니 보이지 않는 부분도 말끔히 세척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면서 “성호울트라소닉테크의 초음파세척기는 이전에 써왔던 제품에 비해 두 배 이상의 효과를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성호 성호울트라소닉테크 대표는 “성호울트라소닉테크는 청결과 에너지효율을 중시하고 있다”면서 “그 모토를 녹여낸 제품을 만들어, 소상공인 분들께 많은 도움을 드리는 것과 동시에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