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기승을 부리는 탓에 모든 스포츠 활동이 얼어붙어 있는 상황을 극복하고자 안산시체육회(회장 배정완)와 은평구체육회(회장 박낙흥)가 14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서는 안산시체육회 배정완 회장과 은평구체육회 박낙흥 회장을 비롯한 양 체육회 임직원들이 참석해 코로나-19 안정기 돌입시 각 시의 종목대회 개최 교류 및 지도자 교류, 체육관 공유 및 지원 등 상생발전과 도약을 위한 추후 계획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안산시체육회와 은평구체육회는 올해 코로나-19 안정기 돌입시 축구와 배드민턴 2개 종목을 시작으로 종목단체 간의 교류 및 친선경기를 통한 스포츠 경기를 확대하고 상호 간의 활발한 스포츠·문화 교류를 통해 스포츠 정보를 공유하는 등 서로 간의 벤치마킹을 통한 체육을 활성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산시체육회 배정완 회장은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돼 체육인들이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은평구체육회와 자매결연을 맺은 첫 단계로써 2개 종목에서 점차 확대돼 모든 종목으로 교류가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고, 은평구체육회 박낙흥 회장은“안산시체육회와의 협약이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안산시와 은평구가 함께 힘찬 내일을 걸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는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