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분야 장학생에 3억5천여만 원 지급
오는 6~10일 고교 1학년 대상 ‘안산꿈키움장학생’ 241명 모집

안산시청 전경

안산인재육성재단(이사장 윤화섭) 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0년도 상반기 장학생 235명을 선발해 모두 3억5천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3일 밝혔다.

안산인재육성재단은 ▲성적이 우수 하거나 생활형편이 어려운 대학생을 지원하는 ‘안산꿈키움장학금’ ▲관내 대학에 진학한 대학생을 지원하는 ‘지역대학진학장학금’ ▲관내산업체에 재직하며 산업체위탁전형으로 입학한 대학생을 지원하는 ‘산업체근로자교 육위탁장학금’ ▲문화·예술·체육 분야에 특기를 가진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문화예술체육장학금’ ▲지속 적인 학업의지를 가진 청소년을 지원 하기 위한 ‘학교밖청소년장학금’ 등의 장학 사업을 운영하며 안산시 청소년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올해 상반기 선발된 장학생은 ▲안산꿈키움장학생(대학생) 126명 ▲지역대학진학장학생 50명 ▲산업체근로 자교육위탁장학생 10명 ▲문화예술체육장학생 45명 ▲학교밖청소년장학생 4명 등 5개 분야의 235명이다.

또 재단은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안산꿈키 움장학생’ 241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자는 공고일 현재 본인과 가구 원 1인 이상이 계속해 3년 이상 또는 합산해 10년 이상 안산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29세 이하 국내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이다.

신청서는 안산시 홈페이지(www.ansan.go.kr) 고시공고 및 안산인재 육성재단 홈페이지(www.ansanfys.or.kr)에서 장학생 추천서 등 서류를 내려 받아 주민등록등·초본, 통장사본 등을 첨부해 안산인재육성재단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오는 8월 중일반고는 연 100만원, 특성화고는 연 30만원을 학생 본인 계좌로 지급된다.

재단 관계자는 “대학생을 대상으로한 안산꿈키움장학금 선발인원이 작년보다 두 배 이상 늘어 코로나바이러 스감염증-19로 인해 학업정진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크게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자라 나는 청년들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수 있도록 장학금 지원을 확대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