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국회의원 총선거 당시 청소년 모의투표운동본부에서는 제21대 국회 의원선거를 앞두고 투표권이 없는 만 17세 이하 청소년들 대상으로 3월 15 일부터 4월 15일까지 청소년 모의투표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총 선거인단 8,214명이 모집된 청소년 모의투표 결과 안산시 단원구갑 고영인, 을 김남국, 상록구갑 전해철, 을 김철민 국회의원이 당선돼 실제 총선 결과와도 똑같은 결과를 보였으며, 비례대표 정당선거 에서는 총 35%의 득표 율을 얻은 더불어시민 당이 1위에 선정됐다.

이에 고영인 의원(사 진)은 당선 이후 청소 년들의 선출에 대한 화답 형식의 간담 회를 안산YMCA와 안산YWCA(문화 의집)가 공동주최로 지난 20일 오후 2시에 안산 지역사무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정책간담회는 고영인 의원과 청소년들 간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질의응답 형식으로 이뤄 졌으며, 이후 안산 청소년과 함께하는 국회의원 당선증 및 청소년정책제안서 전달식도 진행됐다.

특히 정책간담회에서는 서로 비슷한 항목을 빠르게 선택하는 게임 ‘밸런스 질문’ 등 청소년 다운 새로운 형식으로 유쾌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으며, 안산 청소년이 전달하는 청소년정책제안서와 청소년모의투표운동본부에서 증정하는 당선증을 전달받았다.

고영인 의원은 “이번 모의투표 결과는 우리 청소년들의 선택이 성인들과 거의 다르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 만큼 선거연령 인하 문제가 더 신속하게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밝히며 “청소년이 뽑아준 국회의원으로서 의무를 잊지 않고 청소년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 이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책간담회는 코로나 관련 정부시책에 따른 방역과 활동지침을 준수했으며 코로나를 위해 노력하는 분들을 위한 ‘덕분에 챌린지’도 함께 진행됐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