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우수자원봉사왕’ 안산타임스 단독 시상키로

창간 16주년을 맞는 안산타임스(발행인 민용기)는 올해부터 매달 우수 자원봉사왕 개인· 단체 부문에 대한 시상을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산타임스는 그동안 안산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매월 우수자원봉사왕 개인과 단체 부문에 대해 수상자 선정과 수상을 해왔으나, 올해부터는 단독으로 시상을 진행하기로 했다.

25일 안산타임스와 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올해 코로나 사태로 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자원봉사자를 위로하는 우수자원봉사자 시상을 순연 중이나, 사태가 회복하는 시점부터 안산타임스가 단독으로 봉사왕 시상을 진행하기로 했다.

개인과 단체 부문 시상자에 대한 선정은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선정하고, 시상은 향후 안산타임스가 단독으로 진행 한다.

따라서 앞으로 재개되는 ‘자원봉사자 문화의날 네트워크 회의’부터는 안산타임스가 단독으로 봉사왕 시상을 하게 된다.

민용기 안산타임스 발행인은 “여러 가지 위기로 우수 자원봉사왕 시상이 어려운 상황에 닥쳤으나, 자원봉사센터와 의논해 안산타임스가 단독으로 시상을 이어가기로 했다”면서 “매달 우수자원봉사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것은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만드는 봉사자의 자부심을 높이는 최소한의 배려이며, 이러한 배려가 살기좋은 안산을 만드는 데 기초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