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초교, 코로나 상황별 대응 모의 훈련
상태바
슬기초교, 코로나 상황별 대응 모의 훈련
  • 최은경 기자
  • 승인 2020.05.1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초등학교가 등교 개학 이후 코로나 환자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위해 ‘코로나 대응 모의훈 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슬기초교
슬기초등학교가 등교 개학 이후 코로나 환자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위해 ‘코로나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슬기초교

슬기초등학교(교장 김진선)는 등교 개학 이후 코로나 환자 발생 시신속한 조치를 위해 지난 11일부터 3일간 ‘코로나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학교 내 감염병의 조기 발견 및 신속한 사후 조치로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교직원의 상황별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뤄진 것이다.

슬기초 교직원은 코로나 상황별 모의훈련을 위해 ‘코로나 감염 예방 관리’지침을 숙지한 후, 등교 시, 수업 시간, 급식 전, 방과후 활동(돌봄교실과 방과후학교)과 같은 학생 일과를 고려한 모의 상황 속에서 코로나 감염병이 발생(유증상자, 의심환자, 확진자)했을 때의 행동요령을 마련하고, 협의를 통해 학교 여건에 최적화된 가상 시나리오를 구성했다.

모의훈련에 참여한 교직원은 모의 훈련 절차와 역할에 따라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훈련에 참여했 고, 모의훈련에 대한 결과 공유를 통해 구성원 집단과 개인의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코로나 상황별 모의훈련에 참여한한 보건교사는 “이번 모의훈련은 코로나 환자 발생 시 학교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처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것이며, 슬기교육가족이 한마음으로 관련 매뉴얼을 숙지하고 등교 개학을 준비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