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록구 7개 동에 수영장 갖춘 복합체육시설
반려동물공원, 청소년시설, 주차공간조성 복지사각지대 해소 등 공약”

박주원 후보의 동별 공약을 들고 홍보하는 선거운동원. 사진=박주원후보

미래통합당 상록갑 박주원 후보가 ‘브라보 안산 25시 발로 뛰는 우리동네 공약’을 내걸었다.

상록(갑) 지역구는 ▲사동 ▲사이동 ▲해양동 ▲본오3동 ▲본오1동 ▲본오2동 ▲반월동 등 7개 동이 포함된다.

박 후보의 ‘브라보 안산 25시 발로 뛰는 우리동네 공약’은 유세현장 및 간담회를 통해 만난 주민들의 의견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라온 의견들을 바탕으로 이민근 총괄본부장, 김정택 제1본부장, 윤태천 제2본부장을 포함한 구성원들과 박후보가 정책토론을 거쳐 발표됐다.

박 후보는 우선 △사동에는 시민건강 향상을 위해 수영장을 포함한 감골복합체육시설을 조성하고 지하 주차장을 건설하기로 했다. 또 어울림공원에 애견전용 놀이터와 산책로를 조성하고 상록구 외국인다문화센터와 사동테마공원 조성을 약속했다.

△사이동은 평안로 완충녹지 주차장을 확대해 주차난을 해결하고 N포 세대인 청년들의 야간 아르바이트 후 교통편이 없어 불편한다는 현장 민원을 채택한 25시 심야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장화운동장에는 테니스 코트도 증설할 계획이다.

△해양동은 신안산선 한양대역 ~ 자이역(가칭)을 신설, 노선 연장을 추진하고 90블럭 에 500인 규모 시립어린이집을 건립할 계획이다. 대학동(사동 1271-3)주차장 400면을 조성하고 한양대역세권에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건립하고 호수공원에 돔 실내수영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본오3동에는 노후아파트 재건축을 추진하며 상록수도서관 건립후 청소년 VR·AR 제작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또한 주택가 밀집지역에는 주차장 400면을 주민이익공유제 형식으로 조성△본오1동에는 시민친화적 반려동물 놀이터 및 전용 산책로를 조성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드림스타트센터와 본오1동 수영장 및 체육시설, 아이러브맘 & 키즈카페 건립을 약속했다.

△본오2동에는 대표 공약급으로 내세울 수 있는 상록수역세권 전면개발과 함께 노후 APT 재건축 추진, 복합 공영 주차타워를 조성해 지상은 놀이터, 지하는 주민 주차시설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오2동 행정복지센터를 이전할 계획이다.

△반월동에는 반월의 달밤 주민간담회를 매월 1회 진행하고 반월복개천에 주차타워건립 조성을 추진한다. 또한 반월주민들의 염원인 수영장이 포함된 복합체육문화시설 건립, 건건동 둘레길 조성, 사사동 칠보산자락 둘레길과 게이트볼장 조성, 652천 인근 옛 반월장터를 부활시키는 인산인해 반월 5일장 개장, 반월역세권 전면 개발 등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