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해철 국회의원(안산 상록갑, 사진)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상록갑 후보는 23 일 안산을 위한 7대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전 후보는 안산발전을 위해 중점 추진할 핵심 공약으로 ▲상록구 종합병원 건립 ▲ 본오뜰 농업생태공원 조성 ▲GTX-C 안산 유치 추진 ▲신안산선의 원활한 개통 추진 ▲안산 트램 1호선 추진 ▲89블럭 등 스마트시티 조성▲수영장 등 동별 주민 생활체육문화시설 확충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했다.

먼저 상록구에 300병상 이상 종합병원급 병원 확충해 상대적으로 의료 소외지역인 상록구 주민들의 의료혜택을 강화해 나간다.

관련해 한양대와 안산시는 지난 2월 종합병원 건립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교통에 방점을 둔 핵 심공약도 다수 제시했다. 신안산선의 원활한 개통을 지속적으로 추진함과 동시에, GTX-C를 금정에서 안산 방향 (상록수역)으로 노선을 연장하는 방안도 새롭게 제시했다.

또, 신안산선 한양대역과 수인선 사리역 등 지역의 신규 노선 구간을 잇는 안산의 1호 트램도 추진한다.

핵심공약에는 각 지역별 특화발전 구상도 포함됐다. 본오뜰은 자연친화적인 농업생태공원으로 개발한다.

농업보 존지역, 스마트팜 등 첨단농업지역, 체험 및 축제지역 등 3가지 구역을 설정하고 맞춤형으로 개발을 추진해 농업인과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89블럭은 스마트시티 조성을 통한 특화발전을 추진한다.

전 의원은 “시민들과 소통하고 현장에서 발로 뛰며, 제시한 공약들을 반드시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