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규 의장을 비롯한 의원 일행들, 7~8일 확진자 동선 중심으로 市와 방역 실시

안산시의회 의원들이 지난 7일과 8일 진행된 시 방역 활동에 참여했다. 사진은 8일 상록구 이동 일대에서의 방역활동 모습.

안산시의회(의장 김동규) 의원들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활동에 힘을 보탰다.

시의회 김동규 의장을 비롯한 한명훈 문화복지위원장과 이기환 도시환경위원회 간사, 박은경, 유재수, 추연호, 김진숙, 이경애 의원은 지난 7일과 8일 각각 시의 방역 활동에 참여했다.

그 동안 안산 지역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 확진자가 없었으나 지난 주말 연이어 3명의 발병이 확인된 상황이며, 이에 따라 시는 전 직원 비상근무를 통해 방역 활동에 임했다.

이틀 동안 방역활동에 참여한 의원들은 방역복을 착장하고 소독 장비를 이용해 와동과 이동 중 확진자 동선에 포함된 곳과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소독에 나섰다.

의원들은 지역을 나눠 방역활동에 임하면서 방역의 효율을 기하기도 했다.

김동규 의장은 “지난 주말 안산에 확진자가 처음 발생해 시민들의 심려가 컸을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코로나19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안산시의회도 시 집행부를 도와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민들께서도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 이 위기를 극복하자”고 밝혔다.

한편, 의회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태 초기부터 발생 현황과 마스크 판매처·5부제, 확진자 동선 등 관련 정보를 SNS로 공유하면서 시민 불편 해소 및 감염증 확산 방지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