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3개 상임委, 市 집행부와 간담회 개최
상태바
안산시의회 3개 상임委, 市 집행부와 간담회 개최
  • 김범수 기자
  • 승인 2020.02.26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행·문복·도환委, 지난 25일 제260회 임시회 관련 안건 및 주요 현안 논의
안산시의회 3개 상임위원회가 지난 25일 시 집행부와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 맨 위부터 기획행정위원회,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의 간담회 모습.
안산시의회 3개 상임위원회가 지난 25일 시 집행부와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 맨 위부터 기획행정위원회,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의 간담회 모습.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가 지난 25일 시 집행부와 각각 간담회를 갖고 제260회 임시회 관련 안건과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주미희)는 이날 기획행정위원장실에서 시 공보관을 비롯한 12개 부서 측으로부터 ‘시정소식지 음성변화 프로그램 구입 사업’ 등 총 19건의 안건에 대해 보고받고 위원회 차원의 의견을 전달했다.

같은 시각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한명훈) 위원들도 문화복지위원장실에서 상록수보건소 보건정책과 등 12개 부서 관계자들과 ‘건강생활지원센터 기능전환에 따른 반월보건지소 리모델링 공사’ 건 포함 총 21건에 대해 협의를 진행했다.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나정숙)도 도시환경위원장실에서 위원들이 시 도시재생과 등 8개 부서 관계자들을 잇달아 만나 ‘월피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28건을 논의했다.

이들 상임위원회는 이날 장시간 계속된 간담회를 통해 내달 열리는 260회 임시회에서 다룰 안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회기 중 집중적으로 심의해야 할 사안을 파악하는 데에 공을 들였다.

특히 일부 위원들은 이번 임시회에서 올해 첫 추가경정예산안을 다루는 만큼, 시 집행부에 예산 편성의 타당성을 분석하기 위한 추가 자료를 요청하는 등 사전 준비에 적극 임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앞서 의회는 지난 24일 제259회 임시회 폐회중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를 열어 제260회 임시회를 오는 3월 2일부터 17일까지 16일간 개최하기로 확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