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으로 29곳 시설 연장 결정

안산도시공사

안산도시공사(사장 양근서)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에 따른 긴급조치로 당초 22일까지 예정됐던 실내 공공시설 29개소 휴관을 코로나19 안정시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오는 22일 올림픽수영장등 실내 공공시설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시민안전을 위해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휴관 연장을 결정했다.

추후 안산도시공사는 코로나19 확산 진정 여부에 따라 홈페이지, 공식 SNS, 문자 메시지로 사전 공지 후 시설 운영을 정상화할 예정 이다.

휴관 대상 시설은 당초와 같이 골프장, 화랑오토캠핑장, 야구장, 야외 운동장 등 실외 개방시설을 제외한 실내 공공시설 29개소이다.

이번 결정에 따라 와~스타디 움, 올림픽체육관 등 실내체육시설, 올림픽기념관, 어촌민속박물관등 생활문화시설 등이 연장 휴관에 돌입하게 된다. 각 시설에서 운영하는 수영, 요가, 헬스, 노래교실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중단된다. 또한 안산도시공사는 시민안전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연장 휴관 기간 동안 자체 방역봉사단을 구성해 상가 밀집지역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 대한 방역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체 방역봉사단은 휴관 시설 필수 인력을 제외한 인력으로 꾸려 지며, 고잔 신도시 상가밀집지역 등의 방역 사각지대에서 지속적인 방역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지난 1월부터 안산도시공사는 방역전담인력으로 긴급대응반을 구성해 공사 시설물 수시 방역작업을 실시하고 있어, 이번 자체 방역봉사단 활동 또한 전문성과 효율성이 기대된다.

양근서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되는 상황에서 시민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안산도시공사는 이번 실내공공시설물 휴관 연장 기간 동안 시설물 정비 등 내부적인 노력은 물론, 자체 방역 봉사단 운영으로 안산시 전체에 걸쳐 코로나19 전파 위험성을 적극적으로 차단하고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