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신중년 전문경력 활용한 재능 나눔으로 사회공헌형 일자리 창출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020년도 사회공헌활동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관과 참여자를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공모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3년 이상의 실무경력 또는 국가공인(민간)자격증을 보유한 만 50~69세 신중년들에게 재능 나눔 형태로 봉사하며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앞서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모두 244명의 신중년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100명 이상을 모집해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자에게는 1인당 월 120시간 범위 내에서, 1일 최대 2만5천 원의 활동실비 및 참여수당이 지급된다.

참여 가능한 기관, 단체는 비영리법인·단체,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이며, 비용부담 없이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인력을 고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사업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수업지도와 사회복지 상담, 기관 행정업무 지원, 요양원 방문공연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추진할 수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신(新)중년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사회서비스를 확대하고, 참여자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참여자 및 참여기관은 운영기관인 (사)복지네트워크협의회 유어웨이(031-978-6597·www.seniormanse.org)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