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단원구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오는 4월 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중앙선거관리위 원회 산하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에서 입후보예정자의 토론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TV토론 아카데미’를 개설 한다고 밝혔다.

수도권〔경기,서울,인천,강원(2.6. 서 울)〕은 경기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으로 서울 MBC아카데미에서 개최 되며, 그 외 충청권(2.10. 대전), 호남 권(2.12. 광주), 영남권(2.14. 부산) 등 4개 권역별로 각각 진행되고,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포함 향후 선거에 출마 하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있으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전·현직 아나운서 등 전문 방송인이 강사로 나서며 선거방송토론의 이해, TV토론 방송실습, 이미지메이킹 등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TV토론 아카데미는 2014년 제6회 지방선거에 처음 개설돼 참가자들로 부터 실제 후보자토론회에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을 듣고 있다.

안산시단원구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제21대 국회 의원선거 후보자토론회가 더욱 내실 있게 진행돼 유권자가 후보자를 선택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방송토론위 원회 홈페이지(www.debates.go.kr) 와 각 시·도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