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참가작 포함 총 네 가지 부문 공모 동시 진행

2019안산국제거리극축제 공연사진 자유참가작 템페스트_캘리번 편 장면. 사진=안산문화재단

(재)안산문화재단(대표 백정희)은 2020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 참여할 거리예술 작품을 오는 30일까지 약 2주간 통합 공모한다.

2020안산국제거리극축제 공모는 ▲안산리서치 ▲국내공식참가작 ▲자유참가작 ▲광대의도시 총 네 가지 부문이다. 연극, 무용, 신체극, 서커스, 복합장르, 미디어, 커뮤니티아트 등 거리공연에 적합한 모든 형태와 방식의 거리예술 작품 및 복합예술 프로젝트라면 신청할 수 있다.

안산만의 특색을 살린 거리예술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하는 ▲‘안산리서치’는 제작형 거리예술과 시민참여형 거리예술 총 두 가지의 공모를 받고 있으며, 신작 혹은 초연으로 2020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서 공연 가능한 국내 작품이어야 한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대표 작품으로 구성되는 ▲‘국내공식참가작’의 경우 거리예술의 새로운 방향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우수 국내 작품을 선정하며, 작품성과 예술성, 독창성, 완성도를 주요 심사 기준으로 둔다.

‘ASAF프린지’에서 명칭이 변경된 ▲‘자유참가작’은 신진 작품 발굴을 통해 거리예술의 실험적 시도를 보여주는 새로운 국내외 작품을 찾는다.

▲‘광대의도시’는 풍자를 통해 현실을 드러내고 해학을 통해 웃음을 주는 공연예술단체 및 개인을 찾아 프로그램을 구성할 예정이다. 전통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광대의 특성을 가진 국내외 작품을 기다린다.

공모는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전문 공연 예술단체 및 개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2020안산국제거리극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받아 작성 후 이메일(ansanstreetarts@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2020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 참가작으로 선정되는 작품은 공연료, 공연 공간 및 기술,공연 홍보 등이 지원된다. 최종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2020년 5월 1일(금)부터 5월 3일(일)까지 3일간 안산시 일대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홈페이지(www.ansanfest.com)와 2020안산국제거리극축제 축제사업팀(031-481-053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