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ㆍ7일ㆍ14일, 관내 교원 대상 특강 및 직무연수 운영

안산교육지원청이 초ㆍ중등 교감 등을 대상으로 신안산대 국제홀에서 ‘디지털 리터러시와 학교,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안산교육지원청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흡)은 안산혁신교육지구와 연계해 ‘2020 안산형 디지털리터러시 교육’을 도입하기 위해 관내 초ㆍ중등 교감 및 5ㆍ6학년 부장, 중1 자유학년제 담당교원 200여명 대상으로 12월 5일 신안산대 국제홀에서 ‘디지털 리터러시와 학교,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또한, 7ㆍ14일 관내 초ㆍ중등 교원 42명 대상으로 ‘디지털리터러시 교육’ 직무연수를 실시해 관내 학교가 미래교육으로 전환을 위한 교실변화의 핵심인력을 지원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산교육지원청은 안산시 교육특구팀과 협력해‘2020 안산형 디지털리터러시 교육’을 도입하고자 관련 예산과 ‘(사)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의 전문강사 확보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안산의 학생들이 급변하는 사회 변화 속에서 디지털역량을 키워 미래사회에서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내년부터 학생교육 프로그램과 교원연수 프로그램을 패키지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미래사회 환경에서 교원들에게 교수방법의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하고, 연수 이후 교원 동아리로까지 연결돼 다양한 현장기반 교수방법들이 만들어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게 된다.

안산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미래사회 대비 학교 교육의 변화를 촉진하는 관련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