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민 의원,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수상
상태바
김철민 의원,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수상
  • 김범수 기자
  • 승인 2019.12.02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생활 문제 깊이 있게 분석·대안 제시 ‘민생국감 좋은 사례’ 평가
김철민 의원
김철민 의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김철민 의원(더불어민주당 상록을)이 ‘2019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 의정발전 공헌 대상을 수상했다.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은 매년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하며 모범이 되는 인물들을 발굴해 의정, 행정, 문화예술, 사회봉사, 기업발전 등 16개 부문에 걸쳐 시상하는 것으로 자랑스런한국인 인물대상 조직위원회와 (사)한국기자연합회가 주최했다.

김철민 의원은 국토교통부 국정감사에서 건축사 출신이면서 민선 안산시장을 역임한 경험을 살려 민생과 직결된 문제들을 깊이 있게 파헤치고 대안까지 제출하는 등 돋보이는 의정활동을 보여준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건축물 화재 등 안전문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지나친 부동산 수익 등을 신랄하게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는가 하면, 4호선 전철은 왜 고장이 잦은지, 항공기 마일리지를 많이 적립했는데 왜 보너스 항공권을 이용하기는 어려운지, 민자고속도로 요금을 내릴수는 없는지 등 국민들이 실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이나 개선해야 할 점들을 꼼꼼하게 살펴서 민생국감의 좋은 예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철민 의원은 “국민을 대신해 행정부를 감시하는 국회의원의 본분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돼 영광이다”며 “더욱 잘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알고 더 겸손하고 더 성실하게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