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호텔경영학과 과정이 ‘2019 Wedding Party’를 예술관 7층 런웨이홀에서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호전

현장 중심형 호텔리어 인재를 양성하는 호텔특성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호텔경영학과 과정이 호텔연회실무실습 기반으로 진행된 ‘2019 Wedding Party’를 13일 예술관 7층 런웨이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됐던 ‘2019 Wedding Party’는 체험을 통해 비전을 찾는다는 주제로 호텔연회실무실습 수업과 연계한 GCD 수업의 일환으로 한 학기동안 실무교육을 배운 바탕으로 ‘2019 Wedding Party’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며 현장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한호전과 같은 재단 내 학교인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학과정 학생들이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과 함께 합동실무수업을 실시했다.

또한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Natural , Elegance, Romantic 3가지 컨셉의 모델로 직접 활동했으며 호텔 연회장에서 진행되는 결혼식과 동일하게 진행됐고,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이 직접 테이블 및 소품세팅, 초대하객안내, 연회서비스 등 까지 호텔관광경영학과장 이현주 교수 지도하에 직접 행사준비하고 참여했다.

웨딩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은 한뷰전 메이크업학과정 학생들이 시연해 관객들의 시선을 압도하는 웨딩쇼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관광경영학과정 김지수 학생은 “행사 기획부터, 준비, 리허설 사소한것들 하나하나씩 호텔관광학과정 동기들과 함께 준비했는데 성공적으로 파티를 마치게 돼서 뿌듯하고 동기들과 협동심이 더욱 단단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한호전은 국내 최고의 호텔관광분야의 학교로 1989년 개교 이래 30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미래의 호텔관광산업을 이끌어 나갈 호텔리어를 양성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우수호텔아카데미에서 호텔서비스분야 인력양성 교육훈련기관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교육기관으로 선정된 호텔학교다.

현재 호텔경영학과정은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선발 기준은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호전에서는 호텔경영학과정 이외에도 카지노학과정, 항공운항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정, 메이크업학과정 등 전 과정이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