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자와의 만남’…공학자로서의 삶·미래 직업의 변화 등 강의

관산도서관 ‘포노 사피엔스’ 최재붕 교수 초청 특강

안산시(시장 윤화섭) 관산도서관은 오는 20일 저녁 7시에 관산도서관 지하 강당에서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공학자와의 만남’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 ‘2019년 공공도서관 진로 독서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청소년의 건강한 진로 의식 고취와 자기주도적인 진로 방향 설정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강연을 진행할 최재붕 교수(성균관대 기계공학부)는 문명을 읽는 공학자로 학문 간 경계를 뛰어넘는 국내 최고의 4차 산업혁명 권위자로 2014년부터 기업, 정부기관 등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과 포노 사피엔스(phono-sapiens)에 관한 강연을 1천200회 이상 진행하고 있으며, JTBC ‘차이나는 클래스’, CBS TV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강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 교수는 이날 공학자로서의 삶에 대한 이야기뿐 아니라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의 직업은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어떤 직업이 유망한지 등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공학자의 삶이 궁금하거나 미래의 직업의 방향에 대해 알고 싶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관산도서관(031-481-38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