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전문가에게 듣는 ‘정치와 삶의 균형’

안산여성근로자복지센터, 정치 쉽게 풀어내는 ‘폴라밸’ 강연 실시

안산시(시장 윤화섭) 여성근로자복지센터는 정치를 어려워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정치 대중강연 ‘폴라밸(Politics and Life Balance)’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정치와 삶의 균형을 의미하는 ‘폴라밸’ 강연은 명칭처럼 그동안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정치를 인문, 사회, 정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를 초빙해 쉽게 풀어내 정치가 어렵다는 생각을 전환하는 등 정치에 관심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이달 1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단원구 광덕4로 246에 위치한 ‘스페이스오즈’에서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마다 총 4회 진행된다.

강연은 ▲오찬호 작가의 ‘노동시장 내 차별’(11.11) ▲정춘숙 국회의원의 ‘우리가 정치를 어려워하는 이유’(11.18) ▲장하나 활동가의 ‘최근 정치 이슈 알아보기’(11.25) ▲심용환 작가의 ‘우리에게 필요한 노동정책’(12.2) 등으로 구성됐다.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강연은 안산여성근로자복지센터 홈페이지(www.asww.or.kr) 공지사항, 카카오톡 접속 후 안산여성근로자복지센터 검색, 구글 신청서(https://forms.gle/eNEexYQG7LXAD6eo8) 등 3가지 방법으로 선착순 신청할 수 있다.

강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안산여성근로자복지센터(031-495-5844, 684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