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그리너스 FC가 송호초등학교와 함께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그린스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안산그리너스FC

안산 그리너스 FC(구단주 윤화섭) 가 16일 송호초등학교와 함께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그린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2018시즌에 이어 2년 연속 사회공헌활동 300회를 돌파했다.

‘시민을 위한 구단’으로 거듭나기 위 해 창단 이래 꾸준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 안산은 2년 연속 K 리그 대상 시상식에서 ‘사랑나눔상’을 수상했다.

올해도 ‘사랑나눔상’을 목표로 하고 있는 안산은 지역민들을 위한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은 연령별로 세분화돼 미취학 아동부터 중장년층 까지 전 연령이 참여 가능하다.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 그램에는 스타디움 투어 프로그램인 ‘풋볼 탐험대’와 마스코트가 함께 구단 공식 응원가에 맞춰 체조하는 ‘그리너스 꼬꼬마 체조’가 있으며 초중고등학 교를 방문해 축구 이론 및 실기, 진로 교육을 진행하는 ‘그린스쿨’과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길을 책임지는 ‘등하교 지킴이’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주부들을 대상으로 하는 ‘그리너스 힐링체조’와 지역 내 단체에 각종 봉사활동을 나가는 ‘그리너스 봉사대’가 운영 중이다.

이종걸 단장은 “창단이후 꾸준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 들과 스킨십을 이어가고 있다. 올 시즌에는 작년대비 관중수가 많이 늘었 고, 안산 그리너스를 응원해주는 팬들도 많아졌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민들에게 사랑받는 구단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