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드림스타트 ‘에버랜드 가족나들이’ 체험
상태바
안산시, 드림스타트 ‘에버랜드 가족나들이’ 체험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9.10.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과 상상의 나라’에서 우리가족 행복 찾아요!
안산시, 드림스타트 에버랜드 가족나들이 체험
안산시, 드림스타트 에버랜드 가족나들이 체험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160명을 대상으로 ‘에버랜드 가족나들이’ 체험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2일 ‘우리가족 행복 찾기’ 주제로 진행된 행사는 드림스타트 아동 정서지원을 위해 가족전체가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약화된 가족기능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아동들에게 가족나들이 희망 장소로 손꼽히는 놀이동산 체험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체험은 소중한 가을 추억 남기기는 물론, 부모·아동간의 사랑을 사진으로 순간 포착해보는 ‘우리가족 스마일’ 미션이 마련돼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장면이 담긴 가족사진을 겨뤄 ‘최고의 스마일 가족’을 뽑아 보는 등 참여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있었다.

체험에 참여한 한 부모는 “평소 오지 못했던 에버랜드에서 할로윈 축제 분위기를 배경으로 가족사진을 찍고 화려한 퍼레이드 관람과 다양한 놀이기구를 탈수 있어 아이가 무척 신나했다”면서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추억을 만들어준 안산시 드림스타트에 진심으로 고맙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취약계층 아동의 심리안정 등 정서지원을 위한 가족 역량 강화 체험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및 보건, 복지, 교육, 보육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자세한 문의는 안산시 여성가족과(031-481-221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