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일동 경로잔치 및 주민화합 체육대회 ‘성료’

안산시 상록구 일동행정복지센터는 8일 성호공원 야외무대 일원에서 2019년 일동 경로잔치 및 주민화합 체육대회를 주민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23회 노인의 날 및 제34회 시민의 날을 기념해 열린 이번 행사는 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광종)와 일동체육회(회장 배길재) 주관으로,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의식을 높이고 주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마련했다.

주민자치센터 동아리팀(풍물, 한국무용)의 흥을 돋는 식전공연과 기념식, 어르신과 지역주민을 위한 명랑운동회, 가수의 축하공연, 노래자랑은 물론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의 무료 건강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 ㈜삼원색,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 안산제일신협, 반월농협, 소월, 안산농산물(주), 한국야쿠르트 부곡점 등 관내 기업체 및 유관기관 등의 다양한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먹거리 및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광종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행사를 준비한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협의체에서는 따뜻한 일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용남 일동장은 “이번 행사를 함께해주신 일동 주민들과 무사히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직능단체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어르신뿐만 아니라 일동 주민 모두가 행복한 일동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