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등교길 학생 대상 ‘폭력없는 학교만들기’ 도모

상록경찰서가 본오초교 정·후문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어머니폴리스·안산 그리너스 FC’와 ‘학교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합동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상록경찰서

안산상록경찰서(총경 모상묘)는 1 일 본오초교 정·후문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어머니폴리스·안산 그리너스 FC(프로축구단)’와 ‘학교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최근 인천 등에서 발생한 청소년들의 학교 폭력 심각성을 알리고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학부모 및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자 등굣길 합동 캠페 인을 진행했다.

상록경찰서에서는 초등학교 어머니로 구성된 ‘어머니폴리스’ 1,282명, 중학교 어머니로 구성된 ‘학부모폴리스’ 614명 등 총 38개교 1,896명의 학부모 들이 자녀들의 안전한 등, 하굣길 조성을 위해 매일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또 학부모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근절 활동이야말로 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첩경이라는 신념으로 등굣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히며, 안산상록경찰서는 캠페 인과 동시에 학부모를 대상으로 보이 스피싱 등 3不 예방 홍보를 하면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한편, 상록경찰서는 학교전담경찰 관의 적극적인 활동과 더불어 청소년 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문화를 누릴 수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