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소년지도자연계협력사업의 일환

안산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윤화섭 안산시장)은 20일 단원청소년수련관에서 최근 트렌드를 담고 있는 새로운 교육기법 습득을 위해 관내 청소년 유관기관 종사자 및 청소년지도자 100명을 대상으로 전문연수 과정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안산시청소년재단은 안산시 청소년 정책의 허브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관내 청소년 유관기관 및 단체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안산시를 청소년 친화지역사회로 변화시키고자 ‘청소년지도자연계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열린 전문연수 과정도 협력사업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전문연수는 ‘제2회 안산시청소년지도자그램’이라는 주제로 실무에 있는 청소년지도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메이커 강연 및 팀별 챌린지 활동으로 진행돼 앞으로 업무수행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된다.

연수에 참가한 안산시청소년재단의 한 청소년지도자는 “달라진 환경에서 새로운 기법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매우 유익했다”며 “앞으로 현장에서 청소년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삼 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개인역량을 향상해 청소년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적인 지도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관내 청소년지도자들의 전문성 강화와 역량개발을 위해 주춧돌 역할을 안산시청소년재단이 적극 지원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