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개발 Activity-Based 교수법…16종 액티비티·게임 등 전수

안산화정영어마을, 초등영어 교사워크숍 성료

안산시(시장 윤화섭) 화정영어마을은 관내 초등학교 영어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19년 안산시 초등영어 교사워크숍’을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관내 초등학교 교사 23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6일 열린 이번 워크숍은 안산화정영어마을이 자체 개발한 ‘Activity-Based’ 교수법의 노하우를 초등학교에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을 통해 참가자들은 초등학교 5학년 영어교과서의 각 단원 수업에서 활용이 가능한 총 16가지 액티비티와 게임을 배웠다. 이와 함께 레슨플랜북과 그에 따른 디지털자료가 담긴 USB가 증정됐다.

아울러 관내 영어교사들과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이 가능한 ‘AHEV 잉글리쉬 핫라인’ 카카오계정의 시연에서는 참가 교사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배종필 안산화정영어마을 총괄부장은 “안산시 초등학교에서 사용되는 5학년 교과서 6종을 분석해 각 단원별 초등학교 교실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액티비티와 게임들을 개발했다”며 “안산시 영어교육이 활성화 되고 더욱 많은 교육현장에 영어마을의 노력이 전달돼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화정영어마을은 입소생 교육뿐만 아니라 학교단체교육 사전·후 교육자료 제공, 원어민 선생님이 중·고등학교에 찾아가는 ‘Hi! English’ 등 다양한 학교교육 지원 사업을 통해 안산시 초·중·고등학교의 영어교육현장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안산화정영어마을 프로그램과 관련 궁금한 사항은 031-484-61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