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방문

도의회 교육위원회가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과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을 방문해 기관의 다양한 운영 현황 및 교육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가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과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을 방문해 기관의 다양한 운영 현황 및 교육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위원장 천영미)는 3일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과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을 방문해 기관의 다양한 운영 현황 및 교육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지난 3월 1일 경기도교육청 조직개편에 따라 기존 제2교육위원회에서 제1교육위원회로 소관 위원회가 변경된 두 해당 기관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효율적인 협업을 위해 추진됐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에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경험을 제공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미래교육의 산실로서 교육원의 역할과 방향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에서는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는 영어교육 연수의 내실화 및 지역 영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캠프 험프리스 교류 사업 현황에 대해 청취하면서 연수원이 영어뿐만 아니라 언어 교육 중심센터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언어교육이 혁신을 실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천영미 위원장은 “현장에 직접 방문해 실제로 경험하는 것이 교육정책 수립 및 교육행정 반영을 위해 무엇보다 필요한 일”이라면서 “이번 현장 방문은 현장의 요구와 기대를 수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통해 현장의 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적극 소통함으로써 교육기관이 설립 취지에 맞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