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회 5분 발언 통해 市에 ‘시정질문서’ 답변 제출 촉구

송바우나 위원장이 임시회 본회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시 집행부의 시정질문서 답변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안산시의회

안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송바우나 의회운영위원장이 임시회 본회의에서 시 집행부의 시정질문서 답변을 촉구하는 5분 발언을 가졌다.

최근 송 위원장은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지난 7월 23일 자유한국당 김정택 부의장이 의회 회의규칙에 따라 서면질문서를 안산시장에게 이송했으나, 답변서를 제출하지 않고 있다며 이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송바우나 위원장은 “시 집행부가 많은 성과를 이룬 한편, 반대로 풀어야 할 난제는 물론 국가적인 개발사업 등이 산적해 있다”며 “따라서 의회와 머리를 맞대고 풀어가야 함에도 서면질문서에 대한 답변서 제출 미이행은 오해와 불신을 가져올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각 법령에 따른 상호존중에 따라 신뢰가 구축되고, 이를 바탕으로 시정이 발전하고 시민 삶의 질이 향상될 것”이라며 “예산 삭감, 조례 부결 등 마이너스 정치가 아닌 플러스 정치의 장이 되도록 해야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정질문서를 작성한 김정택 부의장은 “송바우나 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며 “이번 상황은 의회 전체가 시 집행부의 안일한 대응을 강력히 지적하고 대안을 세워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