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3~24일 삼성전자 견학, 호암미술관, 이천 서희중창단 공연 활동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하계 역량강화 국내연수가 진행된 가운데,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사)한국지역신문협회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회장 김숙자) 하계 역량강화 국내연수가 지난달 23~24일 1박2일 행사로 용인시 라마다 용인 호텔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지협회원사 대표들과 편집국장, 기자연수로 진행된 이 날 행사는 전국동요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이천 서희중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포문을 열어 정태영 한국지역신문협회장,이종걸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백군기 용인시장, 김정우 기획재정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간사,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동섭 국회의원(바른미래당), 예결위 김인영 경기도의회의원, 수원월드컵경기재단 이규민 사무총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송한준 경기도의회의장은 축전을 보내 격려했다. 김정우 국회의원과는 간담회가 진행돼 다양한 의견이 공유되는 자리가 됐다.

한편 삼성전자 견학, 호암미술관 견학, 권인현 교수의 명리학으로 바라보는 한일관계 전망, 김문덕 교수의 유튜브 열린 강좌가 진행, 회원사간 정보 소통의 시간이 마련됐다.

경지협은 미국, 독일, 프랑스, 호주, 유럽 등 매년 해외언론사벤치마킹을 통해 언론인 연수를 진행해오고 있다.

김숙자 회장은 “매년 국내 연수와 해외연수를 통해 언론인들의 역량 강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자치단체 워크숍을 통해 국내의 멋진 도시들을 체험하고 있다”며 “연수를 통해 한 단계 더 발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태영 한국지역신문협회장은 축사에서 “우리가 함께 있는 이 자리가 지역의 미래와 희망을 만들어 가는데 항상 앞장서 주시기를 바라며, 경지협이 지역 언론발전의 변함없는 주축이 돼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