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스포츠클럽, 피구왕 통키!!

단원중학교스포츠클럽 ‘피구 왕 통키’

 

단원중학교는 여학생들의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해 여학생들이 자유롭게 방송 댄스, 요가 등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여건을 마련하고 여학생들만의 학교스포츠클럽 축제 ‘단원 女-리그’ 운영, 여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종목을 선정해 요가, 방송 댄스, 피구, SW융합체육 등 교육과정 내•외 학교스포츠클럽을 조직해 운영하고 있다.

단원중학교스포츠클럽 ‘피구 왕 통키’

특히, 여학생 학교스포츠클럽 ‘피구 왕 통키’는 2015년도에 창단하여 전통 있는 학교스포츠클럽으로 자리매김을 했으며, 체육관이 없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운동장, 유휴공간에서 주 2회 이상 구슬땀을 흘리며 열심히 활동을 하고 있다.

드디어 3년의 기다림 속에 펼쳐진 2019 경기도피구축제(2019. 7. 20)에 참가한 단원중학교 ‘피구 왕 통키’들은 그동안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으로 다져진 체력과 경기력을 토대로 집중력을 발휘해 강호들을 연파하고 결승전에서 우승후보를 접전 끝에 역전을 하며 대망의 우승을 거머 쥐었다.

단원중학교스포츠클럽 ‘피구 왕 통키’

여세를 몰아 전라남도 장흥군에서 개최된 제3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피구대회(2019. 7. 30 ~ 31)에 참가해 종합 3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어 내며 경기도의 자존심을 지켰다.

단원중학교 관계자는 "우리 학교의 여학생 학교스포츠클럽 ‘피구 왕 통키’는 피구종목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하며 선·후배들과의 돈독한 우애와 정을 느끼며 전통 있는 명문 학교스포츠클럽으로 더욱 발전하며 성장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