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안산지청이 노사문화우수 기업에 선정된 ‘동서페더럴모굴(주)에 인증서·인증패를 전달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안산지청(지청장 이규원)은 지난 1일, 동서페더럴모굴(주) 회의실에서 2019년 노사문화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동서페더럴모굴(주)(대표 류시훈, 노동조합위원장 권상우)’에 대한 인증서·인증패 전수식을 개최했다.

동서페더럴모굴(주)는 1984년 설립돼 자동차 엔진 핵심부품인 피스톤 및 피스톤-핀을 생산해 국내외 유수한 자동차메이커에 OEM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상시 근로자 324명이 근무 중이다.

이 기업은 2014년 7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및 2015년 노사문화대상을 수상한 기업으로 노사협력을 통한 주간 2교대 52시간 준수와 탄력근무 등을 조기 도입해, 워라밸 근로시간 단축 확산과 노사문화 상생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4년 만에 노사문화우수기업으로 재 인증 됐다.

류시훈 대표는 “자동차 업계의 불황으로 어려움이 많지만 노사가 협력해 스마트팩토리 및 로봇 자동화설비 등을 조기 도입해 기술력 향상을 통한 양질의 품질 생산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으며 한마음 한 뜻으로 노동조합과 회사가 함께 상생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동조합 권상우 위원장은 “최근 회사에서 사내근로자들을 위해 3층 높이의 근로자복지관 건립하고 있는 것에 대해 매우 고맙게 생각하고 있으며, 노동조합 역시 자동차 업계의 불황을 잘 알고 있으며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해 상생과 협력의 건설적인 노사관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규원 안산지청장은 “노사 상생의 롤 모델인 동서페더럴모굴(주)의 노사가 협력하는 모습이 다른 기업에도 확산돼 기업 경쟁력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됐으면 좋겠고, 청년들이 장기 근속할 수 있는 근무환경 개선과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각종 기업지원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