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4일까지 모집… 만 19세 이상 안산시민 누구나 응모 가능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위한 소셜방송 ‘안산드림TV’와 함께할 시민 명예기자 5명을 모집한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위한 소셜방송 ‘안산드림TV’와 함께할 시민 명예기자 5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명예기자는 안산의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와 문화행사, 공동체 소식 등 안산의 다양하고, 특색 있는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해 안산드림TV 매체인 유튜브, 네이버TV, 네이버블로그, 카카오TV를 통해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안산시 소식을 전하는 방송PD 연출자로 활약하며 경력을 쌓을 수 있고, 활동실적과 지급기준에 따라 건당 20만 원의 제작수당과 함께 우수 명예기자 시장표창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시는 영상 비전문가인 일반 시민의 참여 확대를 위해 명예기자 선발 후 스마트폰 영상 촬영 및 제작과정을 교육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응모자격은 공고일 기준 안산시에 주민등록을 한 만 19세 이상 시민 가운데 영상제작에 관심이 있으면 된다. 다만, 시 소속 직원·산하기관, 언론사 대표이사와 임직원은 제외된다.

응모접수는 이달 8~14일 진행되며, 안산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ansandreamtv@naver.com) 또는 공보관실로 방문접수(031-481-3152)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시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