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국회의원이 본오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공청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해철 국회의원(민주당, 상록갑)은 지난 16일 본오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된 2019년 하반기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공청회에 참석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동네를 완전히 철거하는 재건축, 재개발의 도시 정비사업과 달리 기존모습을 유지하며 주민들과 함께 도심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이날 공청회는 올해 하반기 도시재생뉴딜 공모사업 대상지인 본오2동의 선도지역 지정을 위한 사전절차로 지역 주민과 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마련 ▲주차시설 확충 ▲가로시설 정비 등 사업방향을 제시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전해철 의원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주민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필요한 것들을 이야기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오늘 공청회에서 다양한 의견과 생각을 들을 수 있었는데, 계획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청회는 전해철 국회의원과 윤화섭 안산시장을 비롯한 지역주민들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도시재생 선도지역 및 사업내용 설명, LH, 경기테크노파크 등 관계 전문가 토론, 주민의견 수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