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상모 비에이성형외과 대표원장

배상모 비에이성형외과 대표원장

기능 코 성형은 미용목적의 코 성형 수술과 동시에 코 막힘의 원인이 되는 비중격 만곡증, 비후성비염 등을 교정해 주는 수술이다.

코 질환과 더불어 두통, 집중 저하, 수면장애 등의 증상이 있다면 ‘기능 코 수술’을 통해 코 질환 개선을 위한 수술과 함께 낮은 콧대나 휜 코, 매부리코 등을 같이 개선해 준다면 기능적인 문제점과 심미적인 문제점을 동시에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비중격 만곡증이란?

좌, 우 콧구멍을 나누는 코 중앙의 벽과 같은 구조물을 비중격이라 하는데 이 비중격은 연골과 뼈로 구성되어 있다.

그런데 이것이 한쪽으로 휘어있는 경우 코 막힘이나 비염, 두통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비밸브 재건술이란?

우리가 숨을 들이마실 때 공기는 콧구멍을 통과하여 비강의 천장에 위치한 좁은 통로와 같은 구조를 지나게 되는데 그 부위를 비밸브라 한다. 여러 가지 원인에 따라 좁아져 있는 비밸브를 다시 넓혀주는 수술을 비밸브 재건술이라 한다.

비밸브가 좁아지면 코막힘, 편두통, 수면장애등을 일으킬 수 있어 빠른 치료를 요한다.

 

기능코성형 수술과정

수술 전 CT촬영을 통해 현재 코막힘의 원인이 되는 부위를 확인하고 휘어진 비중격 연골은 최소절개 후 제거하여 비중격을 반듯하게 펴준다.

비밸브 재건이 필요한 경우 비중격에서 채취한 연골을 사용하여 좁아진 부위를 넓혀주고. 코뼈가 휘어져있는 경우 절골하여 바로잡아주고 코 끝은 자가 연골을 사용하여 높여준다

코 질환을 개선해주는 수술을 진행하면서 코의 미용적인 측면까지 개선해주기 위해서는 보형물을 이용하거나 진피조직을 사용하는 기능 코 성형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코의 내·외부 구조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 수술계획을 꼼꼼히 세우고 병원의 안전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진행되는지 면밀히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