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출산·육아정책 행안부 특교세 1억 확보
상태바
市, 출산·육아정책 행안부 특교세 1억 확보
  • 이태호 기자
  • 승인 2019.06.17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디자인단, 시민 함께 만드는 아이디어 돋보여
안산시 출산 육아정책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억 확보(2월 22일 개최된 안산시청 직장어린이집 졸업식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이 아동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네고 있다)

안산시는 2019년 안산시 국민디자인단 지원과제 ‘행복한 다자녀 출산과 육아를 위한 정책 개선’이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1억 원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특별교부세 공모사업에 선정된 지원과제 ‘행복한 다자녀 출산과 육아를 위한 정책 개선’은 기존 출산정책의 문제점을 검토하고 시민이 함께 대안을 마련해 수요자 중심의 출산 친화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행복한 다자녀 출산과 육아를 위한 정책 개선’ 공모사업은 기존에 안산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출산출하용품 지원 사업을 개선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공모사업을 통해 출산의 가치를 일깨우는 축하서비스 개선 방안과 현재 여러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출산지원 정책을 수요자 중심의 분류체계·시각화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육아에 지친 가정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 개발 등 모두 3개의 세부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우리가족이 행복한 안산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