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문화가 있는 날’공모 선정
마임이스트 조성진 공연 진행

안산시 반월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운영

반월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지원기관으로 선정돼, ‘함께 해보는 우리 몸짓, 우리 마임’을 주제로 공연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문화취약지역의 도서관을 중심으로 매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의 금·토·일요일에 공공도서관에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반월도서관은 이달 29일 토요일 오후 2시 1층 문화교실에서 시민 70여명을 대상으로 공연을 진행한다.

이날 공연은 마임씨어터 빈탕노리 조성진 대표가 참여자들과 함께 우리 가락인 흥겨운 장고 장단에 맞춰 ‘나무의 꿈’, ‘못된 소’ 이야기를 마임 공연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을 맡은 조성진 마임이스트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공연, 연출, 강의 등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안산시 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달 11일 오전 9시부터 반월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san.go.kr) 또는 전화로 사전접수를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반월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반월도서관(031-481- 26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