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만든 음료등 판매하며 경제개념.진로의식 키워

안산시꿈드림, 학교밖청소년들 꾸밍기업 운영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경제개념을 심어주고 진로의식 고취를 위해 30일 초지시장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커피, 아이스티, 아이스크림 등 음식을 판매하는 꾸밍(꿈ing)기업을 운영했다.

학교밖 청소년들은 회의를 통해 초지시장을 방문할 지역주민의 소비욕구를 파악해 메뉴와 가격을 정하고 업무를 분장하는 등 체계적인 준비과정을 통해, 협동심은 물론 경제개념과 역할에 따른 전문성 및 책임감 등 다양한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안산시꿈드림, 학교밖청소년들 꾸밍기업 운영

또한 서비스를 받기만 하던 학교밖 청소년들이 나눔을 경험할 수 있도록 판매수익금은 산불 피해지역에 기부할 예정이다.

꾸밍기업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우리가 회의하고 생각해서 만든 음식을 손님들이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고 뿌듯했다”며 “열심히 판매해서 올린 수익으로 기부를 하게 돼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학교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찾아 펼칠 수 있도록 안산시꿈드림에 대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안산시꿈드림에서는 학교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인턴쉽프로그램, 자격증 취득반, 건강검진 및 바리스타, 클라이밍 캠프, 문화예술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꿈드림(☎364-1022)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