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관광벨트 조성 위해 힘찬 출발
초대 회장에 윤화섭 안산시장 선출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출범…관광사업 공동 추진 (30일 평택시 마린센터에서 열린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출범식에서 협의회 초대 회장으로 선출된 윤화섭 안산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안산시(시장 윤화섭)를 비롯해 부천시, 화성시, 평택시, 시흥시, 김포시, 광명시 등 7개 경기 서부권 도시가 참여하는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이하 협의회)’가 30일 평택시 마린센터에서 출범식을 열었다.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출범…관광사업 공동 추진 (30일 평택시 마린센터에서 열린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출범식에서 협의회 초대 회장으로 선출된 윤화섭 안산시장(왼쪽에서 네번째)과 협의회 소속 시장들이다.

‘서부권 관광벨트, 동북아 관광허브’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출범한 협의회는 초대 회장으로 윤화섭 안산시장을, 부회장으로 서철모 화성시장을 선출했고, 2019년 신규사업 안건 심의와 출범 축하 이벤트를 진행했다.

협의회는 광역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2월 20일 기존 ‘경기서해안권시장협의회’와 ‘경기서남부권관광협의회’ 가 통합 결의됨에 따라 출범했으며, 경기 서부권 7개 도시(부천시, 화성시, 안산시, 시흥시, 김포시, 광명시)가 국내·외 관광사업, 관광상품 개발 및 관광마케팅 등 공동사업을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윤화섭 안산시장은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에서 다양한 공동 발전사업을 추진하여 경기 서부권의 관광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 제1차 정기회의는 향후 부천시에서 열릴 예정이며, 경기도와 협의회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자 경기도와 MOU를 체결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의결된 ‘경기 서부권 둘레길 개발 기본계획 수립’을 7개 시가 함께 추진해 실질적인 광역 관광사업의 첫발을 내디딜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