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 법률

안산시(시장 윤화섭) 평생학습관은 2019년 ‘온고지신’ 세 번째 강연으로 이인철 변호사의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 법률’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29일 대강당에서 진행했다.

 이날 개최된 강연은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 법률을 주제로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헌법과 인권, 생활법률, 가사이혼을 소재로 마련됐다.

 이인철 변호사는 강연과 함께 참석자들을 상대로 무료법률 상담도 진행했다.

 ‘생방송 오늘 아침’, ‘알토란’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인철 변호사는 현재 법무법인 리 대표 변호사이다.

 강연을 들은 참석자들은 “실생활에 꼭 필요한 팁을 얻어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강연 후에 진행되는 무료법률 상담을 통해 법률 상담도 받을 수 있어 좋았다”는 등의 소감을 전했다.

 최라영 안산시평생학습관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많은 시민이 실생활에 유익하게 적용되는 생활법률을 얻어 가셨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 상반기 온고지신 강연은 다음 달 19일 열리는 도연스님의 ‘내가 주인으로 사는 삶’을 끝으로 마무리 된다. 더 많은 인문학 강좌의 정보를 얻으려면 안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learning.iansan.net)를 참조하거나 평생학습관(031-409-187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