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6월 28일까지 신청가능

안산시 2020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020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이달 27일부터 6월 28일까지 공개모집한다.

대상사업은 동단위 정책사업으로 ▲우리 동네 생활주변 불편해소를 위한 지역 현안사업, ▲지역간 균형발전 및 주민화합을 위한 지역 특색사업과, 시 단위 추진사업으로 ▲공동체, 일자리창출, 문화체육, 주민복지, 도시환경 등 주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사업들로 제안하면 된다.

다만 단순 민원성 제안, 국·도비 보조사업, 특정단체나 개인을 지원하는 사업 등은 제외된다.

제안된 사업은 성격에 따라 동별 지역회의에 의제화되어 주민들의 숙의·토론과정, 사업부서의 시급성·가능성 등 종합적인 검토를 거쳐, 주민참여예산위원들로 구성된 분과위원회와 총회 심의를 거쳐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는 지역에 필요한 사업의 제안, 심사, 선정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제도인 만큼, 주민의 일상생활 속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기를 기대한다”며 “주민참여예산의 주인공인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는 안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안산시 홈페이지 예산공개시스템(https://www.ansan.go.kr/fin)에 접속해 주민참여예산방 제안사업 공모 글쓰기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또는 시청·구청·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을 직접 방문해 민원실에 비치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