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시장 “고소인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
” 민주당 “수사에 영향을 미치려는 기자회견”

 안산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20일 전격적으로 안산시장 퇴진을 요구하자 윤화섭 시장과 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즉각 반박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은 윤화섭 시장의 정치자금법 위반과 성추행 혐의를 문제 삼으며 “시민에게 사죄하고 시장직을 즉각 사퇴하라”고 요구 했다. 그러자 윤 시장과 더불어민주당 시의원은 각각 입장문을 내고 “고소인의 주장은 사 실이 아니다. 향후 의사일정을 진행하며 의회를 운영함에 있어 더 이상 한국당에 대한 민주당의 협치는 없을 것이다”고 밝혔다.

이 모든 사안이 20일 오전과 오후 하루에 이뤄진 일로 자칫 시의회내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간 감정싸움으로까지 번질 수 있다는 지적이다.

자유한국당 시의원 기자회견 갖고 시장 사퇴요구... 윤, 입장문 발표

20일 오전 안산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은 기자회견을 갖고 윤화섭 시장의 정치자금법 위반과 성추행 혐의를 문제 삼으며 “시민에게 사죄하고 시장직을 즉각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그러자 윤화섭 시장은 즉각 입장문을 내고 “선거전에 잘 지냈던 고소인이 선거이후 자신의 지인이 소유한 토지 일대를 서둘러 개발하 고, 인사권을 나누라는 등의 요구를 해왔다”면서 “그의 겁박을 과감하게 거절했다”고 밝혔다.

안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도 입장문을 내고 “사실 관계가 확인되지 않고 수사 중인 사안에 대해 일방의 주장을 기정사실화하여 민주당을 공격한 점을 용납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안산시의회 자유한국당 입장

먼저 이날 오전 11시 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은 의회3층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윤 시장이 결찰에서 정치자금법 위반과 성추행 혐의를 받고 있는 문제를 제기했다.

연일 언론에 보도되는 안산시장의 계속되는 의혹에 안산시 공직사회 전체가 전국적으로 조롱을 받고 있으며, 그 중심에 있는 안산시민 들의 불안이 극에 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안산시장은 일련의 사태에 대해 책임을 지고 안산시민에게 정중하게 사죄하라고 요구했다. 또 안산시민의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시민과 공직사회를 불안에 떨게 한 안산시장은 자격이 없다. 즉각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또 사법당국은 안산시장과 관련된 혐의를 철저하게 수사해 의혹의 실체를 발본색원하라고 밝혔다.

▶윤화섭 안산시장 입장문

이에 대해 윤화섭 시장은 기자들에게 이메일로 입장문을 보냈다.

“먼저 지난 주말(18일) 제가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는 소식에 놀라 셨을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면서 “고소인은 선거전에 성원을 보여주었던 분인데 선거이후 태도가 갑자기 달라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윤 시장은 “고소인의 행동에는 다른 배경이 있다는 것을 얼마 지나지 않아 알게 됐고, 자유한국당 전신인 정당 출신의 지역 사업가 B씨와 지방지 기자인 그의 동생이 고소 인의 일방적인 주장을 제게 전하며 겁박하기 시작했다”고 폭로했다.

사업가 B씨는 고소인의 일을 거론하며 B씨가 소유한 토지 일대를 서둘러 개발하고, 인사 권을 나누라는 등의 요구를 해왔다는 폭로도 이어졌다.

윤 시장은 단호히 거절했고 고소인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다는 주장도 강하게 제기했다.

▶안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입장문

시의회 민주당은 △사실 관계가 확인되지 않고 수사 중인 사안에 대해 일방의 주장을 기정 사실화하여 민주당을 공격한 점 △고발로 인해 아직 첫 경찰조사가 이루어진 시점에서 수사에 영향을 미치려 한 점 △이와 같은 이유로 민주당 측에서 공식, 비공식으로 수차례 기자 회견을 만류하였으나 거부하고 강행한 점 등확정되지 않은 사안에 대해 여론을 호도하여 1 년도 채 남지 않은 총선에 영향을 미치려 하는 불순한 기자회견이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한국당이 8대 의회 개원 이래 그동안 이루어진 협치의 룰을 일방적으로 깬 것에 다름 아니다. 이에 민주당은 한국당이 기자회견을 취소할 것과 안산시민과 민주 당에 대해 사과할 것을 요구하는 바이다. 이런 요구가 수용되지 않을 시 향후 의사일정을 진행하며 의회를 운영함에 있어 더 이상 한국당에 대한 민주당의 협치는 없을 것이며, 이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한국당에 있음을 밝힌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안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